회원사 동정

제목  미디어로그, 서비스와 소비자간 간극 메운다...고객 커뮤니케이션 개선 활동 추진
이름
 U+유모바일
작성일  2022년 12월 01일 11시 37분

 

- 팩트 중심의 정확한 고지...허위과장, 오안내 개선

 

- 통신 용어도 고객 눈높이 맞춰 쉬운 말로

 


셀프 개통, 확정 기변 등 일반 소비자는 어려운 전문 용어와 복잡한 설명에 간극을 느낄 때가 많다. 또 평생 보장 등 허위 과장 안내를 비롯한 오()안내, 그리고 개인 정보 동의 절차 등 메뉴 찾기의 번거로운 절차 등에 불편함을 느낄 때도 있다.

 

미디어로그는 알뜰폰 상품 소개 홈페이지 U+유모바일 다이렉트몰과 회사 홈페이지 등에 고객 오해소지가 있거나 어렵고, 모호한 콘텐츠 등 서비스와 소비자간 간극을 메우기 위한 9개우러간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개선 활동을 완료했다.

 

이번 개편작업은 과장하지 않고 사실만 있는 그대로 전달(허위과장 문구와 오안내 개선), 고객 눈높이에 맞추기(알기 쉬운 통신용어) 3개 페인 포인트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다,


3월 중순부터 시작해 1,000여개 단어와 문구를 바꾸거나 삭제했다. 예를 들면 품질 불량시 100% 평생 안심 교환이란 과장 표현은 삭제했다. ‘하루 데이터 제공량을 다 쓰고 난 이후 고객님의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최대로 이용 가능한 속도제어(QoS)를 표기 하였습니다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다 쓰고 난 이후 네트워크로 이용 가능한 속도를 표기 하였습니다로 이해하기 쉽게 바꿨다.

 

오안내 부분에 대한 개선작업도 활발히 이뤄졌다. 예컨대 요금제 종류에 따라 가입/변경을 원하는 모든 요금제로 변경이 불가능한데 가능한 것처럼 오인할 수 부분을 변경 가능한 요금제를 표기해 충분히 설명하도록 했다. ‘평생 교환이라는 표현은 안심 교환으로 수정해 과장 표현으로 오인되지 않도록 했다.

 

회사는 지속적으로 고객친화적인 언어와 오안내 내용에 대한 수정 등 혁신 작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로그 관계자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언어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만큼 중요한 일로 더 오래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다라며 재미있으면서 쉽고 팩트 에 기반한 언어 혁신에 주안점을 두고 고객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이전글 제휴카드로 통신요금 자동이체 설정하고 청구요금 할인 받으세요
다음글 미디어로고, SNS에서 MZ세대와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