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FAQ-2
Q)설정에서 eSIM을 삭제하면 개통이 해지 되나요
A)아닙니다. 휴대전화 설정에서 eSIM을 삭제하는 경우 실제 요금제는 해지되지 않고, 단순히 휴대전화에 인식된 eSIM 정보만 삭제 되므로, 요금제가 유지되어 과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통을 해지하려면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해당 요금제를 해지하세요.
Q)eSIM을 이용 중인데 교통카드 사용이 안됩니다.
A)현재 서비스 되는 물리SIM(USIM)카드 기반의 모바일 교통카드의 경우 eSIM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서비스 지원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eSIM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사용 할 수 있는지 여부는 이용하시는 교통카드 사업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SIM, USIM을 동시 사용하시는 경우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에서 주 통화 SIM을 USIM으로 설정 후 사용가능합니다.
Q)eSIM을 사용 중인데 모바일 사원증 사용이 안됩니다.
A)모바일 사원증 기능이 물리SIM(USIM) 기반으로 구현된 경우, eSIM을 단독으로 사용시 모바일 사원증 사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사원증 기능을 사용하려면 물리SIM을 사용하거나 모바일 사원증 서비스 제공업체에 지원 여부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삼성 Dual SIM으로 사용시 전화 통화 중에는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데이터가 끊깁니다)
A)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된 Dual SIM의 동작방식은 DSDS(Dual SIM Dual Standby) 방식으로 두 개의 SIM 중 어느 한 개의 SIM에서 통화 연결이 되면, 나머지 SIM은 비활성화가 되어 전화 및 데이터 통신이 끊기게 됩니다.(통화 종료 후에는 다시 활성화 됩니다.)
만약 Dual SIM으로 사용시 각각 다른 SIM을 통화용과 데이터용으로 구분하여 설정해놓은 경우에는 통화용 SIM으로 통화 연결이 되면, 통화 중에는 데이터용 SIM이 비활성화 되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통화용, 데이터용 SIM카드를 다르게 설정한 상태에서 사용상 불편하실 경우는 SIM 카드 관리자에서 1. 통화와 데이터를 동일한 SIM으로 설정하여 사용하거나 2. 각각 다른 SIM을 사용해야 한다면, 통화용 SIM에 "데이터 전환" 기능을 사용하세요.(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 데이터 전환)
Q) eSIM은 선불요금제 가입 가능한가요?
A)선불은 eSIM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2022년 9월 기준)
Q)eSIM 지원이 가능한 휴대폰 종류는 어떤게 있나요 ?
A) 18종 단말이 지원됩니다. (2022년 9월 기준)
[아이폰 16종]
iPhone XR/XS/XS MAX
아이폰 SE(2/3 세대)
iPhone 11/ Pro/Pro Max
iPhone 12/ Pro/Pro Max/mini
iPhone 13/ Pro/Pro Max/mini
[안드로이드 2종]
Galaxy Z Flip 4
Galaxy Z Fold 4
Q) Dual sim 휴대폰을 잃어버렸어요.
A) Dual SIM 단말의 1개 IMEI가 분실신고 될 경우 나머지 1개 IMEI에 대해서도 자동 분실처리 됩니다. 일시정지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선(전화번호)별로 처리하면 됩니다.
Q)eSIM NFC 기능 가능한가요 ?
A)NFC 기능이 현재 불가능합니다.
Q)eSIM 프로파일 다운로드 비용 청구는 다운로드 할떄 마다 발생 하나요 ?
A)다운로드 실패한 경우는 과금 되지 않습니다. 단, 특정 면제 처리 대상이 아닌 경우는 과금됩니다.
* 면제 처리 대상
1. 착하기간 내 기기변경
2. 서비스취소 (판매취소 등)
3. 프로파일 삭제 및 개통 후 서비스 이상으로 인한 eSIM 재설치
4. 동일모델교체/타모델교체/착하불량 교체취소
5. eSIM → eSIM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