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로그는 방통위의 이용자보호업무 평가 결과, 이용자 피해예방활동에 높은 성적을 얻어, 이용자 보호를 위한 사전 활동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주효한 활동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로그는 이용자보호업무 평가 결과, ▲이용자 보호 업무 관리체계의 적합성 ▲이용자 보호업무 관련 법규 준수 실적 ▲이용자 피해 예방 활동 실적 등에서 전년도 대비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이용자 보호 업무 관리체계의 적합성 관련, 미디어로그는 이용자 보호정책 비전 수립 및 달성 전략에서 Working Group (WG) TF 운영 및 보고 및 팬데믹 현상을 경험한 ‘고객의 경험을 고려한 디지털 CX 고도화’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용자 의견수렴 및 반영 절차에서 마케팅팀 설문 조사 결과 활용 부분에서 서비스 출시 연계성을 높인 부분이 크게 작용했다.
아울러 이용자 불만 접수채널의 다양성 및 처리 시간에서도 내부 규정 가이드 상담가이드에 게시하여 매뉴얼 관리 활용성 확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미디어로그는 이용자 보호업무 관련 법규 준수 실적과 관련,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감독/교육 등을 협력사까지 확대했다. 이용자 피해 예방 활동으로스마트채팅과 채팅상담 등 2종의 홍보채널을 운영중이다.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는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에 따라 전기통신역무에 관한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고 이용자의 불만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한편 사업자의 자율적인 이용자 보호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매년 실시하고 있다.
미디어로그 관계자는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가 평가에 그치지 않도록 이용자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용자 보호를 위한 선순환 체계가 확립할 것”이라며 “이용자 보호 활동 중 미흡한 사항을 자체 개선작업을 추진하는 등 이용자 권익향상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