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로그 U+유모바일 18개 브랜드 26개 상품 구독서비스 론칭...결제액의 15% 적립
- OTT, 음원, E-book, 클라우드, 정기배송 등 MZ세대 소비 생활 전반 파트너 참여
앞으로는 알뜰폰 이용자들도 자신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미디어로그(대표 남승한) U+유모바일은 고객 니즈가 높은 18개 브랜드 26개 제휴 상품을 고객이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를 선보였다.
미디어로그는 구독서비스 출시를 위해 30일간 고객 220명을 대상으로 대면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진행, 고객 벨류를 발굴해 적용하는 동시에 고객 페인 포인트를 개선했다.
인터뷰 및 설문결과 자료에 따르면 구독서비스에 대해 이용자는 선호하는 구독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 기존 및 신규 등 요금제와 상관없이 애드온(Add-on)이 가능해야 하며 쉬운 가입과 해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특히 구독서비스는 MZ세대중 여성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자는 평균 2.7개를 구독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구독서비스 및 구독경제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더믹 상황에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MZ 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어 알뜰폰 주 이용자와 부합한다.
■ OTT, 음원, E-book, 클라우드, 정기배송 등 MZ세대 소비생할 파트너 파격 혜택 제공
미디어로그는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만든 구독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론칭하는 동시에 의미 있는 제휴처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구독서비스는 OTT(왓차, SPOTV NOW) 서비스 부터 음원(멜론, 지니뮤직, 벅스), 클라우드(네이버 MY-BOX), E-book(밀리의서재. 윌라), 모바일상품권 및 교환권(신세계,롯데시네마, 빽다방, 컴포즈커피, 투섬플레이스, 할리스, 엔제리너스, 이디야, 폴바셋, 메가커피), 정기배송(삼다수) 등에 이르기까지 MZ세대의 소비 생활 전반의 파트너가 참여했다.
특히, 미디어로그는 18개 브랜드 26개 상품에 따라 결제 금액의 5~10%를 유알모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특히 11월중에는 더블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 밀리의서재, 지니뮤지그 소프티브NOW, 삼다수 등은 결재금액의 20%를 적립해준다
미디어로그는 제휴상품 확대 및 지속적인 프로모션 운영을 통해 고객 혜택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구독서비스 이용자는 기존 및 신규 요금제 구분 없이 희망하는 구독서비스를 1대1 또는 1대N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확장했다. 또한 1가지를 선택하면 계속 써야하는 게 아니라, 고객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통3사 대비 열위에 있는 부가서비스 혜택을 강화하는 동시에 1대N 매칭을 통한 자유로운 요금제 선택과 다수의 서비스 결합으로 그동안 1대1 형태의 제휴 혜택 결합상품의 구조적인 한계도 극복했다.
■ 누구나 쉽게 가입하고 해지할 수 있도록 다이렉트몰 구독서비스 전용 메뉴 신설 운영(추가 필요)
미디어로그는 구독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U+유모바일 다이렉트몰과 고객센터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쉬운 가입을 위해 토스 팝업에서 결제처리가 가능하도록 했으며쉬운 해지를 위해서는 해지버튼 클릭만으로 해지가 가능하다.
특히 미디어로그는 구독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카운셀링 문의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 고객센터에 구독서비스 상품 및 CV 교육을 강화했다.
미디어로그 관계자는 “구독서비스 상품의 확대는 알뜰폰 시장의 한계를 넓혀나간다는 측면에서 새로운 수익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향후에도 고객니즈에 근거해 상품 라인업을 정비하고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