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케어서비스」업무협약(MOU) 체결
- 알뜰폰 이용자를 위한 부가서비스인“알뜰폰케어”연내 출시 - 휴대폰 수리비용 보상, 건강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 서비스 런칭으로 보다나은 이용자의 편익제고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 |
□ (사)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회장 윤석구, KMVNO)는 10월 11일(화) 오전 구세군빌딩(충정로 소재) 대회의실에서 ‘알뜰폰 이용자를 위한 부가서비스제공 업무협약(MOU)을 ㈜비즈인사이트와 체결했다.
□ 본 협약식에는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 윤석구 협회장 및 ‘비즈인사이트’ 김형태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알뜰폰 이용자에게 각종 정보와 혜택을 담을 ‘알뜰폰케어 서비스’를 연내에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휴대폰 파손시 보상해주는 휴대폰 수리비용 보상서비스, ▲해외여행 중 긴급의료 상담과 여행 예약 대행 등 여행상담 서비스, ▲건강, 여행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건강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24시간 365일 알뜰폰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데 있어 협력키로 했다.
□ 우선적으로 알뜰폰케어 부가서비스를 통해 알뜰폰의 주 이용대상인 중장년층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향후 청소년 대상 서비스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반 대상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 ‘알뜰폰케어’ 부가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는 ‘비즈인사이트’는 금융사와 통신사의 부가서비스 프로그램과 자동차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 운영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회사로서, ‘SK텔레콤 단말기 보험과 프리미엄 클럽’ 등에도 참여하고 있다.
□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 윤석구 협회장은 협약식 서명에 앞서 “이통3사 대비 그간 알뜰폰이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부가서비스 부문에서 금번 MOU 협약체결을 시발점으로 연내에 알뜰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알뜰폰이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 아울러, 그동안 알뜰폰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부가서비스를 요청하는 이용자들의 요구사항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공이 어려웠으나, 향후 ‘알뜰폰케어 서비스’를 런칭함으로 이용자의 편익을 제고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알뜰폰케어 서비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알뜰폰 사업자에통신망을 제공하고 있는 이통사의 전산개발 등 협조가 요구된다. 이통사의 시스템을 통해 과금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알뜰폰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는 정부에서도 본 서비스 도입 시 이용자 편익이 제고되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기여할 수 있는 바 큰 관심을 갖고 적극 권장하고 있는 사안인 만큼 빠른 런칭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첨부 : 알뜰폰케어 부가서비스 제공 협약체결 보도자료 1부. 끝.